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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ASA:EL | Basic Academic Skills Assessment : Early Literacy 기초학습기능 수행평가체제: 초기문해
바사(BASA):초기문해는?
읽기 능력은 학업성취도를 예언할 수 있는 의미있는 변인으로, 읽기 능력의 부진은 곧 학습 부진 및 학습 장애 또는 발달 지체 및 기술 부족 등의 결과를 초래 할 수 있다. 본 검사를 통해 아동들의 초기문해 수행 수준과 발달정도를 반복적으로 평가하고 진전도를 측정함으로써 읽기문제와 관련된 문제들을 예방 및 진단 할 수 있다. 본 검사는 실시가 간편하고 시간과 비용이 적게 들기 때문에 자주 실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, 세분화되어있는 하위검사를 통해 부족한 부분의 확인 및 중재전략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받고,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아동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* 학습 및 발달지체 위험 아동이나 특수유아를 위한 조기 교육 진단 정보를 제공한다.
* 교육적 의사결정을 위해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 동안의 유아기 초기문해 학습 수준발달과성장을 측정하는 데 유용하다.
* 기초평가를 통해 수행수준을 진단하고 형성평가를 통해 유아의 초기문해 능력의 발달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.
* 교사나 치료자가 집단보다는 아동 개개인을 지도하고자 할 때 프로그램의 효과성 판단에유용하다.
* 검사 결과에 따라서 대상의 현재 수행 수준을 진단하고 이에 적절한 개별화 읽기교수와 중재계획 및 자문하는 데 필요한 <교수-학습 전략>이 검사 지침서에 제공된다.
하위검사 구성
본 검사는 기초평가와 형성평가로 이루어져있으며 기초평가를 통해 아동의 기초선을 확인한 후, 목표선을 설정할 수 있고 형성평가를 통해 아동의 발달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.
구분
세트
전문가 지침서, 검사판 4종, 기초평가기록지 (20부), 형성평가기록지 (20부)
93,000원
44,000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