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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속의 이야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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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․기․성․장․을․위․한

게임 속의 이야기

 

아동 및 청소년 대상의 심리치료 도구, 의식적/무의식적 통찰제공

자기 치유와 문제해결학습, 주도성, 자발성, 자신감 증진, 치료적 정보의 획득

대상

아동 및 청소년(최소 4세 이상)

실시형태

개인치료/집단치료(2~6명)

놀이방식

게임방법1. 보드판과 주사위를 이용한 경쟁 게임용 게임방법2. 회전판과 주사위를 이용한 이야기 나누기 게임용

게임 속의 이야기는?

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심리치료 목적의 보드게임이다. 아동과 청소년은 보드게임을 통해 놀이의 재미를 느끼면서 자신의 이야기 속에서 의식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통찰을 하게 된다. 더 나아가 스스로를 위로하면서 치유로 이어지거나 문제해결방식을 터득할 수 있다.


특징

ㆍ본 게임은 진행하는 모든 과정을 내담자 스스로가 선택하고 결정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자기

표 현과 의사결정, 주도성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.

ㆍ본 게임은 투사적 게임 방식과 경쟁게임 방식을 활용하고 있지만, 아동과 청소년의 주관적이고

독특한 투사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이 전통적인 투사적 카드 게임이나 투사검사와 다른 점이다.

ㆍ본 게임은 배경그림에 의해 유도되는 투사의 영향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백지카드가 포함되어

아동과 청소년이 자신의 내면을 보다 쉽게 표현 할 수 있도록 돕는다.

ㆍ아동과 청소년이 모든 칸에서 이야기를 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게임의 회전판과

보드 게임 판에는 공란과 보너스 칸을 마련해 두었다.

 

검사의 구성

구성 및 가격

구 분

구 성

가 격

세 트

게임지침서, 보드판, 그림판(24), 사람(인물)그림(44), 회전판,

감정사고행동사회성 영역의 카드(20), 보상영역의 카드(10), 보상칩(100), 말판(6), 주사위(2)

80,000

 

 


검사의 활용



구성 및 가격 

구분 구성 가격
세트 게임속의 이야기 80,000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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