검사시작
검사결과샘플
쿠폰승인
Home > 테스피아 MALL > 게임속의 이야기
자․기․성․장․을․위․한
게임 속의 이야기
아동 및 청소년 대상의 심리치료 도구, 의식적/무의식적 통찰제공
자기 치유와 문제해결학습, 주도성, 자발성, 자신감 증진, 치료적 정보의 획득
대상
아동 및 청소년(최소 4세 이상)
실시형태
개인치료/집단치료(2~6명)
놀이방식
게임 속의 이야기는?
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심리치료 목적의 보드게임이다. 아동과 청소년은 보드게임을 통해 놀이의 재미를 느끼면서 자신의 이야기 속에서 의식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통찰을 하게 된다. 더 나아가 스스로를 위로하면서 치유로 이어지거나 문제해결방식을 터득할 수 있다.
특징
ㆍ본 게임은 진행하는 모든 과정을 내담자 스스로가 선택하고 결정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자기
표 현과 의사결정, 주도성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.
ㆍ본 게임은 투사적 게임 방식과 경쟁게임 방식을 활용하고 있지만, 아동과 청소년의 주관적이고
독특한 투사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이 전통적인 투사적 카드 게임이나 투사검사와 다른 점이다.
ㆍ본 게임은 배경그림에 의해 유도되는 투사의 영향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백지카드가 포함되어
아동과 청소년이 자신의 내면을 보다 쉽게 표현 할 수 있도록 돕는다.
ㆍ아동과 청소년이 모든 칸에서 이야기를 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게임의 회전판과
보드 게임 판에는 공란과 보너스 칸을 마련해 두었다.
검사의 구성
□ 구성 및 가격
구 분
구 성
가 격
세 트
게임지침서, 보드판, 그림판(24장), 사람(인물)그림(44개), 회전판,
감정ㆍ사고ㆍ행동ㆍ사회성 영역의 카드(각 20장), 보상영역의 카드(10장), 보상칩(100개), 말판(6개), 주사위(2개)
80,000원
검사의 활용
구성 및 가격